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 여행에서 사와야하는 와인 5가지

by 널리지 2024. 6. 20.

원화 가치대비 엔화가 낮아지면서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한국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엔화가 싸기도 하지만 특정 와인은 일본에서 상당히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 여행에서 사 와야 하는 와인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본에서 사야 하는 와인

지난달 일본여행을 다녀오면서 사시카이아와 돔페리뇽을 국내보다 20만 원 정도 낮은 가격에 구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원래는 다른 와인을 사려고 했지만 재고가 없어서 아쉽게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일본 여행을 가는 사람 중 와인 애호가가 있다면 꼭 추천해주고 싶은 와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물론 가시기 전에 숙소와 여행 동선을 고려해서 어떤 와인샵으로 갈지는 본인이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와인샵에 따라서 해당 와인을 취급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내용은 도쿄 와인샵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시카이아

국내 최대 와인카페에서 일본 여행 시 사야 하는 와인 하나를 꼽자면 바로 사시카이아일 것입니다. 그만큼 한국과 일본의 판매가가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보통 사시카이아 2019년 빈티지 기준으로 한국에서는 40만 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더 싸게 파는 곳도 있지만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구매만 가능합니다. 올해 초까지만 하더라도 일본에서는 이 사시카이아가 25만 원 이하로 판매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2024년 6월 기준으로는 가격이 많이 올라서 28만 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도쿄 롯폰기 근처의 와인샵과 시부야 마트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와인샵에 따라서 면세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한국에서보다 훨씬 싼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돔페리뇽

샴페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돔페리뇽도 일본에서 싸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2024년 5월 일본 도쿄 롯폰기의 소믈리에 와인샵에서 돔페리뇽을 18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면세가 가능해서 상당히 싸게 살 수 있었습니다. 공항 면세점에서보다 5만 원 정도 싸게 구매했습니다. 면세를 받으려면 여권은 필수로 가져가야 합니다.

소믈리에 와인샵에서는 샴페인과 보르도 와인을 상당히 싸게 살 수 있습니다. 도쿄로 여행을 간다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솔라이아

원래 일본 여행에서 가장 사고 싶었던 와인은 이탈리아 슈퍼투스칸 와인 중 하나인 솔라이아였습니다. 그런데 와인샵을 5곳을 넘게 가봤지만 재고가 없어서 구매할 수 없었습니다. 한국에서는 60만 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고 일본에서는 40만 원 이하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와인을 꼭 사고 싶은 분들은 라쿠텐 홈페이지를 통해서 호텔로 배송 주문을 하고 픽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여행 동선과 상관없이 와인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주문 시에는 면세가 안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만 원 정도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샤토 팔머

샤토 팔머는 그랑크뤼 3등급 와인이지만 국내에서 인기가 굉장히 많습니다. 몇 달 전 도쿄 롯폰기 소믈리에 와인샵에서 샤토 팔머 2019 빈티지를 28만 원에 판매했습니다. 그런데 현재 해당 빈티지는 품절되었고 2020 빈티지가 40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는 많이 낮은 편입니다. 프랑스 보르도 와인을 좋아한다면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라 그랑담

프랑스의 유명한 뵈브클리코의 플래그십 샴페인입니다. 샴페인을 좋아하고 20만 원 이하로 판매된다면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뵈브클리코 엔트리 샴페인도 만족도가 높았는데 라 그랑담은 기대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돔페리뇽과 크룩 등에 밀려서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동급으로 취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미 크룩이나 돔페리뇽이 있다면 뵈브클리코 라 그랑담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일본 여행에서 사 와야 할 와인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본에서 와인을 구매할 때는 엔화와 면세 유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거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면세를 받고 살 수 있는 와인은 최대 2병입니다. 그래서 우선순위를 잘 선택해서 고르셔야 합니다.

그리고 캐리어에 와인을 넣을 때 깨지지 않도록 잘 포장해서 들고 와야 합니다. 옷으로 와인을 두껍게 말아서 캐리어에 넣으시면 됩니다. 와인을 사기 위해서 너무 돌아다니지 마시고 여행 중 동선에 있는 곳 위주로만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